프로젝트 사례 | 송파구 석촌동

석촌고분의 여유를 품은

슬로우밀리 237

석촌고분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리는 집

석촌고분역에서 석촌고분 방향으로 걷다 보면 고분 주변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한적한 주택가를 만날 수 있다. 슬로우밀리237은 석촌고분에서 도보 5분거리, 한적한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다. 석촌고분은 국가지정문화재로, 문화재 보호의 일환으로 주변 반경 1km내 범위에서는 건축이 제한된다. 범위에 따라 각기 다른 제한사항이 따르며, 주로 문화재 주변의 시설물 높이에 대한 제한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석촌고분 주변의 구축 및 신축 건물들은 높이가 다른 지역의 건물보다 비교적 낮은 편이다. 

석촌고분공원
석촌고분공원

슬로우밀리237 역시 사방에 인접한 건물들이 높지 않아서 4층만 되어도 사방의 시야가 트인다. 일반 주택가에서는 대개 6층 이상이어야만 누릴 수 있는 개방감을 4층의 광폭 테라스에서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집 안팎으로 조용한 주택가의 여유와 시원하게 트인 뷰, 매일 아침저녁으로 석촌고분을 산책하는 한적한 삶을 슬로우밀리 237에서 느껴보길 바란다.

다채로운 슬로우밀리를 경험하다

그 어느 때보다도 다채롭고 선명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 시대의 밀레니얼들은 어떤 집에 살고 싶어 할까. 내 생활 패턴에 최적화 된 동선을 누릴 수 있는 집, 나만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집, 힐링을 위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집. 슬로우밀리 237에는 그간의 슬로우밀리에서 보여준 모든 유형의 공간이 골고루 담겨있다. 슬로우밀리 대표 타입인 1.5룸의 분리형 공간을 기본으로, 모든 공간이 유기적인 동선으로 연결될 수 있는 어라운드 타입과 시원한 개방감의 익스텐시브 타입에서부터, 독립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한 밀리& 밀리 타입, 여기에 알파룸을 추가해 여유로움을 강조한 타입에 더불어 광폭의 테라스를 누릴 수 있는 테라스 타입까지. 공간을 가능한 한 작게 쪼갤수록 건물의 사업성은 올라가지만 이를 위해 이곳에 살게 될 사람들의 다양성을 포기할 수는 없었다. 비록 층당 한 세대가 줄더라도,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취향별로 마음에 드는 룸 타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어느 공간을 선택하더라도 온전히 나를 위한 따뜻한 집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집안 곳곳에서 누리는 광폭 테라스

도심지 내 공동주택에서는 일반적으로 지상4층 이상의 층에서 일조권 사선제한에 의해 테라스가 생기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건물들이 서로 최소한의 법적 거리만을 사이에 두고 붙어있는 주택가에서 이런 테라스는 외부 공간을 영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 셈인데, 대개 거실 또는 일부 방에서만 출입하는 문이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광폭 테라스를 가지는 4층에 가장 넓은 3룸 2세대를 계획하고 테라스와 면하는 실내 공간이 가장 많을 수 있는, 테라스의 접근성을 최대화 한 평면을 만들었다. 거실과 안방, 안방 욕실에서 각각 테라스로의 출입과 조망이 가능하다. 인접 세대와의 영역 구분 및 프라이버시 확보를 위해 테라스에 차폐 조경 역할의 화단과 펜스를 설치하였고, 욕실 창을 통해 욕조에서 테라스 위의 조경을 조망할 수 있다. 집안 곳곳 뿐만 아니라 욕실에서의 여유로운 휴식 또한 놓치지 않았다. 주변과 차별화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면, 그곳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까지가 평면 계획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거주자의 공간 활용 범위를 실내에서 실외까지 적극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고, 활용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의도함으로써 집에서 누리는 힐링의 본질을 선사하고자 한다.

송파구 삼전동

브랜드 주택


SUMMARY

위치

대지면적

건축면적

연면적

건폐율/용적률

용도

층수

주차대수

착공

준공

송파구 석촌동
388.6㎡
229.57㎡

659.70㎡

59.08% / 168.28%

공동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지하1층, 지상6층 / 17세대
12대
2022년 1월 예정

2022년 12월 예정

송파구 석촌동  

브랜드 주택


SUMMARY  

위치

대지면적

건축면적

연면적

건폐율/용적률

용도

층수

주차대수

착공

준공

송파구 석촌동
388.6㎡
229.57㎡

659.70㎡

59.08% / 168.28%

공동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지하1층, 지상6층 / 17세대
12대
2022년 1월 예정

2022년 12월 예정

석촌고분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리는 집

석촌고분역에서 석촌고분 방향으로 걷다 보면 고분 주변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한적한 주택가를 만날 수 있다. 슬로우밀리237은 석촌고분에서 도보 5분거리, 한적한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다. 석촌고분은 국가지정문화재로, 문화재 보호의 일환으로 주변 반경 1km내 범위에서는 건축이 제한된다. 범위에 따라 각기 다른 제한사항이 따르며, 주로 문화재 주변의 시설물 높이에 대한 제한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석촌고분 주변의 구축 및 신축 건물들은 높이가 다른 지역의 건물보다 비교적 낮은 편이다. 슬로우밀리237 역시 사방에 인접한 건물들이 높지 않아서 4층만 되어도 사방의 시야가 트인다. 일반 빌라에서는 대개 6층 이상이어야만 누릴 수 있는 개방감을 4층의 광폭 테라스에서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집 안팎으로 조용한 주택가의 여유와 시원하게 트인 뷰, 매일 아침저녁으로 석촌고분을 산책하는 한적한 삶을 슬로우밀리 237에서 느껴보길 바란다.

송파구 석촌동 슬로우밀리237
송파구 석촌동 슬로우밀리237
석촌고분공원
석촌고분공원

다채로운 슬로우밀리를 경험하다

그 어느 때보다도 다채롭고 선명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 시대의 밀레니얼들은 어떤 집에 살고 싶어 할까. 내 생활 패턴에 최적화 된 동선을 누릴 수 있는 집, 나만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집, 힐링을 위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집. 슬로우밀리 237에는 그간의 슬로우밀리에서 보여준 모든 유형의 공간이 골고루 담겨있다. 슬로우밀리 대표 타입인 1.5룸의 분리형 공간을 기본으로, 모든 공간이 유기적인 동선으로 연결될 수 있는 어라운드 타입과 시원한 개방감의 익스텐시브 타입에서부터, 독립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한 밀리&밀리 타입, 여기에 알파룸을 추가해 여유로움을 강조한 타입에 더불어 광폭의 테라스를 누릴 수 있는 테라스 타입까지. 공간을 가능한 한 작게 쪼갤수록 건물의 사업성은 올라가지만 이를 위해 이곳에 살게 될 사람들의 다양성을 포기할 수는 없었다. 비록 층당 한 세대가 줄더라도,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취향별로 마음에 드는 룸 타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어느 공간을 선택하더라도 온전히 나를 위한 따뜻한 집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집안 곳곳에서 누리는 광폭 테라스

도심지 내 공동주택에서는 일반적으로 지상4층 이상의 층에서 일조권 사선제한에 의해 테라스가 생기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건물들이 서로 최소한의 법적 거리만을 사이에 두고 붙어있는 주택가에서 이런 테라스는 외부 공간을 영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 셈인데, 대개 거실 또는 일부 방에서만 출입하는 문이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광폭 테라스를 가지는 4층에 가장 넓은 3룸 2세대를 계획하고 테라스와 면하는 실내 공간이 가장 많을 수 있는, 테라스의 접근성을 최대화 한 평면을 만들었다. 거실과 안방, 안방 욕실에서 각각 테라스로의 출입과 조망이 가능하다. 인접 세대와의 영역 구분 및 프라이버시 확보를 위해 테라스에 차폐 조경 역할의 화단과 펜스를 설치하였고, 욕실 창을 통해 욕조에서 테라스 위의 조경을 조망할 수 있다. 집안 곳곳 뿐만 아니라 욕실에서의 여유로운 휴식 또한 놓치지 않았다. 주변과 차별화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면, 그곳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까지가 평면 계획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거주자의 공간 활용 범위를 실내에서 실외까지 적극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고, 활용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의도함으로써 집에서 누리는 힐링의 본질을 선사하고자 한다.


다른 프로젝트


다른 프로젝트